2017년 3월 22일 수요일

멀티미디어 시대의 전자 교회 레폿

멀티미디어 시대의 전자 교회 레폿



멀티미디어 시대의 전자 교회

멀티미디어 시대의 전자 교회에 대한 글입니다. 멀티미디어시대의전자


1). 진정한 예배 매체로서의 텔레비전에 대한 평가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
→신성하지 못하다.
세속주의를 추구하는 강력한 편향성을 가진다. (성, 폭력, 선정주의)
텔레비전으로 인해 예배가 개인주의로 될 수 있다.
텔레비전에서 하나님은 모호하고 종속적인 인물로 그려진다.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
→종교 방송 시청으로 인해 종교에 의존하고 종교적 의식에 참여할수 있다.

2). 예수님께서 텔레비전 시대에 오시지 않으신 이유
→만약에 예수님이 텔레비전 시대에 오셨다면 아마 방송을 통해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었을 것이다. 생방송과 인터넷을 통해 예수 오심을 전하고 예수님의 모습과 능력을 보 면서 많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기독교를 받아 들였을 것이다.
만약 예수님이 텔레비젼 시대에 오셨다면...
→텔레반절리즘(Televangelism=Teievision+evangelism)란, 텔레비전을 통해 복음을 전하 는 활동을 의미한다.
상업방송 체제 속에 성금, 헌금, 기부 등에 의존하므로 시청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
결국 일반 상업 연예 프로그램과 다를 바 없는 방송사역이 되어버림.
→시청률을 떨어지게 하는 내용을 방송하지 않음
(우울하거나 지루한 내용, 죄에 대한 지적이고 엄중한 경고와 회개의 촉구보다 사 람들을 잘 다독거리고, 회개에 감정적으로 동참시켜 더 많은 기부금을 모이게 하 게끔 한다.)

★여기서 나타나는 문제: 복음의 왜곡 상.★
→예수님이 확증해주신 진리가 아닌, 시청자들이 듣기 원하는 소리,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 시키도록 변형된 복음을 전파 하게 된다.
실제로 예수님의 말씀은 제자들의 믿음을 통해 반복되고 갈릴리에 모인 회중에 의해 전파 되었다. 그리고 손으로 쓰여진 글로 남겨졌고, 수많은 복사를 통해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다. 이처럼 예수님 시대에 방송을 위한 전자매체가 없었지만 그의 메시지는 강력한 수단으로 전달될수 있는, 오늘날 기준으로 볼 때 두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셨다.

★첫째, 얼굴을 마주 보는 대인 매체를 통한 전달.★
→효과가 오래가고 가장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
이러한 대인 커뮤니케이션(interpersonal communication)은 오늘날에도 가장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대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상호 이해를 도우며, 이해에 장애요인을 제거할 수 있다. 언어적 커뮤니케이션(verbal communication)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케뮤니케이션(non-verbal communication)-
표정, 눈짓, 몸짓 까지 모두 활용된다.
전자 매체 역시 대인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려고 하지만 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송신자와 수신자간에 물리적인 거리와 장애를 가진다. 그러므로 직접만나서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며 느끼는 인간적인 따뜻함, 겸손함, 인격의 평온함을 개인적으로 느낄 수 없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22250&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멀티미디어 시대의 전자 교회
파일이름 : 멀티미디어 시대의 전자 교회.hwp
키워드 : 멀티미디어,시대의,전자,교회
자료No(pk) : 1612225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