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2일 수요일

성교육,성문화실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업로드

성교육,성문화실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업로드



성교육,성문화실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성교육,성문화실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성교육실태
목 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및 조사 필요성Ⅱ.이론적 배경1.대학생들의 성의식 실태2.우리나라 성교육의 실태3.외국의 성교육사례4.기성세대의 가치관Ⅲ.조사방법Ⅳ.조사결과 및 분석1.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2.대학생들의 성문화3.대학생들의 이성친구와의 관계여부4.성관계 및 성의식도5.성인물 및 성고민도6.성교육Ⅴ. 전략 도출1.대학생 서포터즈2.에듀엔터테인먼트 Ⅵ.결론1.요약2.기대효과 및 방향부록-설문지참고문헌 및 출처〃이야기를 마치며 롤링페이퍼

Ⅰ. 서론

1. 조사배경 및 조사의 필요성

성과 관련된 문제는 어느 시대, 어느 사회에서나 존재하여 왔으며 관심의 대상이 되어왔다. 현대 우리 사회는 도시화, 산업화의 기반 위에 정보화 사회로 문화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문화와 성의식도 이미 전통적인 관념에서 벗어나 개방적인 풍조로 변화 되었다. 그와 더불어 성과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 사회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
그 중 ...

성교육실태


목 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및 조사 필요성


Ⅱ.
이론적 배경





1.
대학생들의 성의식 실태




2.
우리나라 성교육의 실태




3.
외국의 성교육사례




4.
기성세대의 가치관


Ⅲ.
조사방법



Ⅳ.
조사결과 및 분석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
대학생들의 성문화




3.
대학생들의 이성친구와의 관계여부




4.
성관계 및 성의식도




5.
성인물 및 성고민도




6.
성교육


Ⅴ.
전략 도출






1.
대학생 서포터즈




2.
에듀엔터테인먼트


Ⅵ.
결론






1.
요약




2.
기대효과 및 방향



부록-설문지




참고문헌 및 출처





〃이야기를 마치며… 롤링페이퍼












Ⅰ. 서론

1. 조사배경 및 조사의 필요성

성과 관련된 문제는 어느 시대, 어느 사회에서나 존재하여 왔으며 관심의 대상이 되어왔다. 현대 우리 사회는 도시화, 산업화의 기반 위에 정보화 사회로 문화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문화와 성의식도 이미 전통적인 관념에서 벗어나 개방적인 풍조로 변화 되었다. 그와 더불어 성과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 사회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
그 중 청소년들의 성문제가 사회문제로 인식되면서 정부, 종교, 청소년 관련 단체, 여성 단체 등 사회 각계에서 문제 해결 및 예방을 위하여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대상으로 한 여러 가지 연구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초 ,중, 고등학생인 청소년에 치우쳤으며 내용면에서도 주로 성 태도에 관한 연구라는 한계를 갖는다. 또한 근본적인 세대 간의 의식차이 또한 보이지 않는, 쉽게 허물어지지 않는 벽이 되고 있다. 사회적으로 성문제에 관심을 갖고 성교육 실시를 강조하기는 하지만, 무엇을, 누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해서는 근거 있는 대안이 존재하고 있지 않다.
대학생들은 연령상의 생의 주기에서 후기 청소년기 및 성인 초기에 해당하여 신체적으로는 성장이 완료되는 시기이나, 아직도 학업에 전념해야하며 갈수록 고도화 되는 산업화로 교육기간 연장 및 결혼연령이 높아져 사회적, 심리적, 경제적으로 책임질 수 있는 성인으로서 성행동이 자유롭게 허용되는 시기는 아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동안 자신의 성적욕구를 억제하도록 요구당하며 입시위주의 학교 교육에 시달려 왔던 청소년들이 대학에 와서는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생활환경에서 여러 활동을 통해 폭넓은 대인관계를 경험하면서 성적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물론, 이러한 성적 느낌과 활동은 누군가와의 사랑과 친밀한 관계를 통해 성장의 기회를 갖는 등 긍정적 측면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하지만 청소년의 성적활동으로 인한 부정적 결과들도 또한 어마하다. 최근 미혼모 관련 국정보고서에 의하면 (김홍신,2002) 미혼모의 10대 비율은 52.7%, 20-24세가 33.7%로 10대에서 대학생 연력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2003년 3월 우리나라 AIDS 총 감염자는 2,122명으로 1985년 첫 감염자 발견 이래로 해마다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감염자의 61.8%가 대학생 해당연령군인 20대에서 30대라고 한다. 또한 낙태반대운동연합은 한 해에 100만에서 150만 건의 낙태가 이루어진다고 추정하고 있으며 임신여성 6명 중 1명은 유산을 경험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고했다. 성적 활동으로 인한 이러한 문제들은 젊은이들에게 교육기회 및 고용의 기회를 빼앗기도 하며, 훗날 안정된 결혼생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이들이 겪게 되는 건강문제 및 사회문제로 인해 국민의 의료비와 복지비의 지출이 증가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대학생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 확산을 위해서는 대학생들의 성에 대한 연구가 끊임없이 이루어져야 하며, 동시에 효과적인 성교육 프로그램이나 컨텐츠 개발이 필요하다.
본 연구 목적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성지식, 성의식의 실태와 사회현상 및 해외 사례를 조사하고, 바람직한 성의식 정립의 밑바탕이 되고자 대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있다.





























Ⅱ.이론적 배경

1.대학생들의 성의식 및 성생활 현황

아래 신문기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성에 대해 상당히 개방적인데 비해 성지식 점수는 낮은 점을 알 수 있다.

피임 문제 … 오히려 여대생이 남대생보다 더 낙태 원해
피임 문제에 관한 질문에 있어서는 다소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오히려 원치 않는 임신이 이루어졌을 경우 더 불리한 입장에 있는 여대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낙태를 원했다는 것이다. 47.8%(22명)의 여대생들은 임신을 했을 경우 낙태를 하겠다는 의사를 표했다. 그냥 낳겠다는 여대생은 8.7%(4명)에 지나지 않았다. 나머지의 여대생들은 주로 가족, 남자친구 등과 상의 후 결정하겠다는 의견이었다.
(출처:구글독스 http://docs.goggle.com)


대학생 57% “동거할 수 있다"
해질 무렵 강원 원주시 C대학 부근의 한 마트. 신혼부부처럼 보이는 20대 초반의 남녀 둘이 정겹게 저녁 찬거리를 고르고 있었다. 값을 치른 이들은 바로 옆의 원룸 건물로 쏜살같이 사라졌다. 건물관리인 노영자(가명·56·여)씨는 “두 사람은 함께 사는 대학생”이라며 “원룸 10개 중 3∼4개는 대학생 동거커플”이라고 귀띔했다.

친구가 지방대에 다니는데 그냥 연애하고 잠자리하던 거랑 완전히 부부처럼 살다가 헤어지는 거랑 가슴이 황폐해짐은 말로 할 수 없답니다. 부끄러워서 남들에게 슬픔을 크게 표현도 못한답니다. 자기가 결정한 것이었으니 철없을 때….”

문란한 성관계에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304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성교육,성문화실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성교육,성문화실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키워드 : 성교육,성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자료No(pk) : 1106304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