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2일 수요일

기업의위기극복사례,기업실패사례,오린온초코파이중국시장,갈라랩의라펠즈,롯데마트,해외진출실패사례 다운받기

기업의위기극복사례,기업실패사례,오린온초코파이중국시장,갈라랩의라펠즈,롯데마트,해외진출실패사례 다운받기



기업의위기극복사례,기업실패사례,오린온초코파이중국시장,갈라랩의라펠즈,롯데마트,해외진출실패사례

기업의위기극복사례,기업실패사례,오린온초코파이중국시장,갈라랩의라펠즈,롯데마트,해외진출실패사례



기업선정 및 선정동기


::::::::::::::::::::::::::::::::::::::::::: 목차:::::

롯데마트
오리온 초코파이
갈라랩의 라펠즈

1. 선정기업 소개
각 기업 이문화 극복 및 실패사례
2. 선정동기

선정기업 소개

1. 롯데마트는
☞`마그넷`이라는 브랜드로 1998년 4월 최초의 할인점인 강변점을 개점
☞ 해외사업은 2012년 8월 기준으로 중국 96개점, 베트남 2개점, 인도네시아 29개점을 별도법인을 설립하여 운영

☞ 향후에도 신규부지개발, 임차, 위수탁경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출점을 확대

2. 오리온 초코파이는
☞출시 첫해 10억 원에 불과하던 매출은 지난해 800억 원을 넘어서 33년 만에 80배가 넘게 성장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동유럽, 동남아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한 브랜드로 성장
☞중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파이 브랜드로서 중국시장 시장점유율 약 40%차지하며 1위

3. 갈라랩 라팰즈는
☞2006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나 대작들의 치열한 경쟁에 휘말리며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함

☞2009년 중동 서비스를 시작 완벽한 현지화 마케팅으로 시장점유율 1위 차지
☞현재 전세계 59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상태

선정동기

1. 롯데마트 VS 이마트 이문화 극복사례 비교분석
국내에서 롯데백화점을 제치고 국내 유통업계 중 최대 매출(지난해 10조8천억) 을 내고 있는 신세계 이마트가 중국에서 고전함
VS
하지만 롯데마트는 중국인들의 문화적 특성을 잘 활용하여 성공함

1. 롯데마트 VS 이마트 이문화 극복사례 비교분석
☞ 중국인들의 문화적 특성
매장에서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함

1. 롯데마트 VS 이마트 이문화 극복사례 비교분석
☞ 중국인들의 문화적 특성
중국인들의 가짜 상품에 대한 의심이 많다는 것
포장된 용기의 한국식 판매방식
중국식 판매방식

1. 롯데마트 VS 이마트 이문화 극복사례 비교분석
☞ 중국인들의 문화적 특성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색과 싫어하는 색

2. 오리온 초코파이 문화극복사례

붉은색을 사용하여 중국인들의 ‘행운’이라는 문화에 부합 하도록 함

2. 오리온 초코파이 문화극복사례

브랜드 네이밍의 효과

2. 오리온 초코파이 문화극복사례

중국의 꽌시(系)문화

3. 갈라랩 라팰즈 vs 닌텐도 포켓몬
이슬람사회에서 터부시 되는 진화론
이스라엘의 상징인 다비드의 별을 떠올린다는 논란

3. 갈라랩 라팰즈 vs 닌텐도 포켓몬
액세서리 착용을 지양하고 이스라엘을 상징하는 푸른색은 쓰지 않음
세계최초로 아랍어화
영어는 절대x

감사합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4022812&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기업의위기극복사례,기업실패사례,오린온초코파이중국시장,갈라랩의라펠즈,롯데마트,해외진출실패사례
파일이름 : 기업의위기극복사례,기업실패사례,오린온초코파이중국시장,갈라랩의라펠즈,롯데마트,해외진출실패사례.pptx
키워드 : 기업의위기극복사례,기업실패사례,오린온초코파이중국시장,갈라랩의라펠즈,롯데마트,해외진출실패사례
자료No(pk) : 1402281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