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0일 월요일

아이레보 멕시코 진출 전략 다운

아이레보 멕시코 진출 전략 다운



아이레보 멕시코 진출 전략

아이레보 멕시코 진출 전략

Contents.
I. ㈜ 아이레보 소개
Ⅲ. 진출 전략
Ⅳ. 결론
II. 진출 국가-멕시코



아이레보 소개
I Revolutionize the world
플로팅아이디
자동잠금 기능
열감지 센서 장착
비상전원공급
만능키 사용불가
분실키 무력화
문단속 기능
자가진단 기능
`핵심 기술`
Digital Doorlock



아이레보 소개
`제품 분류`
가장 보편화 되어 있는 도어락 형태
디지털 키 형태/비밀번호 형태/스마트 카드 형태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도어락 기능+핸드폰으로 가택 현관문과 가스 컨트롤
장시간 집을 비워도 외부인 침입이나 비상상황 발생 시 경보 사이렌과 함께 전화로 통보하는 기능 탑재

모델명- 루캣
모델명- 게이트맨 빅



진출 국가 선정- 멕시코
1. 미시적 분석
2. SWOT 분석



멕시코- 미시적 분석1
지니 계수

0.50-0.54 ...Contents.
I. ㈜ 아이레보 소개
Ⅲ. 진출 전략
Ⅳ. 결론
II. 진출 국가-멕시코



아이레보 소개
I Revolutionize the world
플로팅아이디
자동잠금 기능
열감지 센서 장착
비상전원공급
만능키 사용불가
분실키 무력화
문단속 기능
자가진단 기능
`핵심 기술`
Digital Doorlock



아이레보 소개
`제품 분류`
가장 보편화 되어 있는 도어락 형태
디지털 키 형태/비밀번호 형태/스마트 카드 형태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도어락 기능+핸드폰으로 가택 현관문과 가스 컨트롤
장시간 집을 비워도 외부인 침입이나 비상상황 발생 시 경보 사이렌과 함께 전화로 통보하는 기능 탑재

모델명- 루캣
모델명- 게이트맨 빅



진출 국가 선정- 멕시코
1. 미시적 분석
2. SWOT 분석



멕시코- 미시적 분석1
지니 계수

0.50-0.54
멕시코, 디지털 도어락 최근 수입 추이
(2003-2005, 단위 US 천 달러)



멕시코- 미시적 분석2
관세 X
저가제품



멕시코- 경쟁자 분석
멕시코 디지털 도어락 시장
약 97% 수입에 의존
브랜드 명
타입
가격(US$)
TOVER(Spain)
키번호/열쇠 번호
$360
MKM(Spain)
키번호형
$1,052
NITGEN(S.Korea)
생체인식형
$632
NAV-LOCK(US)
키번호/생체인식
$450
POLYMAX(China)
키번호/열쇠형
$262
출처 KOTRA(멕시코 사무소)
특징 스페인 디지털 도어락, 인지도가 가장 높음/고가 전략
미국 고가 전략, 멕시코 북부 지역에서 인지도 높음
중국, 대만 저가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 중

기술경쟁력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제품군
유통망 확보
A/S센터 확보

경제성장으로 인한 구매력 증가
범죄율 증가로 보안제품 수요증가
일회성 수요
높은 관세율
W
S
O
T



멕시코- SWOT 분석



멕시코- SWOT 분석
Strength
기술 경쟁력 관련 특허(국내외) 12개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제품군
Exellent Korean Technology
Good Design
EM- 우수품질인증제도
고객 만족
고객만족경영대상



멕시코- SWOT 분석
Weakness
디지털 도어락(Digital Doorlock)의 일반적인 유통구조
수입업체
배급업체
설치업체
소비자
멕시코 생산업체
독점 대리점 설치
Tovar. 멕시코 내에 독점 대리점을 정해놓고
영업망뿐만 아니라 A/S서비스까지 관리
유통망, A/S 센터 확보(선정)의 어려움



멕시코- SWOT 분석
범죄자 수 122.9% 증가 / 절도 및 강도 261.5% 증가(1985-2005)

멕시코 치안부분 예산- GDP의 0.3%에 불과(약 $2,377억 불)
Opportunity
보안장비
%
CCTV,DVR 등 화상 감시 장치
32
디지털 도어락, 빌딩 출입 자동화 시스템
30
소프트웨어 설치
13
금고
4
경비 장치 또는 악세서리
3
출처 Expo Seguridad
보안 장비에 대한 선호도(2005)



멕시코- SWOT 분석
Threats
일회성 수요(내구재)

한 번 설치 후 이사/제품 수명이 다하기 전에 교체 수요 없음

높은 관세율
HS CODE
관세율(2005)
한국
NAFTA
EU
일본
8301.4001
20%
0%
4%
20.7%
출처 Datacomex



멕시코- SWOT 분석
Threats 대책
일회성 수요 문제

1. 건설 산업의 지속성 → 지속적인 수요 기대
2. 절대적인 고객 수 확보에 집중
3. 철저한 고객관리로 고객 충성도 확보

높은 관세율

현지 기업과 합작 투자
구분
2004
2005
2006
전체(%)
4.2
3.0
4.8
제조업
3.8
1.2
4.7
건설
5.3
3.3
6.9
전력,가스,상수도
2.3
1.4
5.0
교통,물류,통신
9.7
7.1
9.1
출처 멕시코 통계청(INEGI)



진출 전략
1. 인적자원관리
2. 생산, R&D 전략
3. 재무회계관리전략
4. 마케팅 전략-STP,4P



진출 전략-인적자원관리
국제 사업부 조직 구축



진출 전략-생산,R&D전략
생산전략
한국
중국
멕시코
인건비(시간당)
9.71
0.98
3.92
관세율(%)
20
20
o
생산시설
o
o
x
R&D 전략
한국
중국
멕시코
해당산업의 기술혁신



연구개발인력
풍부
보통
부족
고객의 취향
까다로움
관대함
관대함
`생산활동의 배치`

초기- 중국 why Globally concentrated production

→멕시코에 생산 기지



진출 전략-재무회계관리전략
1. 거래적 환위험

대책 ▶Forward Exchange Market Hedge

왜 다른 방법은 사용하지 않을까
2. 경제적 환위험

규모의 경제 달성 후 현지화 →
Joint Venture
환 위험 관리



진출 전략-마케팅 전략
Vision & Goal
# Vision

멕시코 치안 유지에 도움을 주며, 나아가 멕시코 국민들을 위한 기업

# Goal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9552&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8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아이레보 멕시코 진출 전략
파일이름 : 아이레보 멕시코 진출 전략.ppt
키워드 : 아이레보,멕시코,진출,전략
자료No(pk) : 11069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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